○Memory Hierarchy
▶메모리를 계층 구조로 설계함
▷빠른 메모리일수록, 단위당 가격이 비싸고, 전력을 많이 소모함 -> 용량이 작음.
▷Memory와 CPU의 속도 차이가 커지고있음.
▷잘 쓰여진 program은 좋은 locality를 가짐.
▷용량이 크고, 속도가 느린 메모리를 하위 계층에 위치 (CPU에 멀리 있음)
▷용량이 적고, 속도가 빠른 메로리를 상위 계층에 위치 (CPU에 가까이 있음)
▷자주 쓰이는 데이터를 상위 계층에 옮김으로써, 큰 용량을 빠른 속도로 관리 가능.

※Cache: 크지만 느린 device의 일부를 가져온다.
▶Memory -> Cache
▷Place policy: 가져온 데이터를 어디에 저장할지.
▷Replacement policy: 데이터가 가득 차있다면, 어떤 데이터와 바꿀지
▶Cache Miss
▷Cold (compulsory) Miss: 빈 공간을 참조함.
▷Capacity Miss: 불러들여오는 Block이 cache보다 큼.
▷Conflict miss: Block을 특정 level에만 저장 가능하지만, 들여온 데이터가 같은 level에 집중되는 경우
▶Caching Hierarch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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