○Primitive Types
▶Type Conversion
▶묵시적 형변환: 따로 지정하지 않아도, 자동으로 형변환이 됨.
▷수 형태의 타입들에 대해서 묵시적 형변환이 가능
▷큰 Type에서 작은 Type으로의 형변환은 데이터 손실이 있을 수 있음.
▶명시적 형변환: 형변환할 타입을 직접 지정 - (type) x
▷큰 Type에서 작은 Type으로의 형변환은 데이터 손실이 있을 수 있음.
▶Unicode
▷Java에서 char은 2바이트로, Unicode를 지원함.
▷영어뿐만이 아니라 중국어,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
▷char형태의 Unicode형태로 저장 가능 ('\uC203B' -> ※)
▶상수
▷final 지정자로 상수 지정 가능
▷초기화된 이후에는 값을 바꾸지 못함.
※Math class
▷다양한 수학적 계산을 지원하는 Class
○Wrapper Class
▷기본 타입의 데이터를 객체로 다루기 위해 사용하는 클래스.
▷기본 타입들에 대해 대응하는 Wrapper Classs를 지원함.
▷Collections들은 객체에 대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, 기본 타입들을 객체로 만들 필요가 있음.
▶Type Conversion
▶Boxing (Primitive -> Wrapper)
▷생성자 new Type(n)
▷static 메소드 Wrapper.valueOf(n)
▷묵시적 형변환 지원
▶Unboxing (Wrapper -> Primitive)
▷메서드 .[Wrapper]Value()
▷묵시적 형변환 지원
▶유용한 멤버변수들